샤아 아즈나블의 사자춤을 닮아 상징색의 강렬한 레드를 띠고 있지만 풀프론탄 전용기체, 그리고 영원한 쌍방 구도를 자랑하는 유니콘 건담과의 라이벌 관계. 화려한 외관의 소유자 건담 신난주다.
무장 조사 출처 : 나무위키
헤드, 벌컨-대부분의 연방제 모빌 슈트에 장착되어 있는 내장 화기.동급의 모빌 슈트를 상대로 할 때는 큰 타격을 주지 못하기 때문에 견제용으로만 사용된다.그러나 비행선과 적군의 센서 등 작은 부품을 파괴할 때는 매우 유용하게 쓰인다.빔 사벨 대부분의 MS가 갖추고 있는 근접 전용 무기.특수 처리가 되지 않는 한 쉽게 적을 잘라낼 수 있다.본기는 빔 사벨을 팔에 수납하고 있어 대처 능력이 빠르고 더 편리하게 됐다.이런 특징은, 본기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만들어진 유니콘 건담까지도 사용하고 있다.유니콘의 경우 그립부를 180번 펴고”빔 톤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그 빔 톤파 역시 신 주 데이터를 이용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 즉 한번도 사용하지 않았지만시 강남 주 역시 빔 톤파 사용이 가능하다.빔 라이플 존재하지 않는 영상입니다.본기의 표준 장거리 무장.배럴 하단에는 로켓 바주카나 그레네이드 발사대를 추가로 장착할 수 있다.UC0095년 리바우도 해당 무장을 사용한다.실드 시낭쥬의 전용 실드.소매 달을 상징하는 마크가 중앙에 크게 그려지고 있다.기체에 비해서 방패의 표면적이 넓고 방어에 어느 정도 유용하고 그레네이드 발사 장치와 로켓 바주카 빔 악스 등을 실드에 마운트 수 있다.특히 마운트한 빔 악스를 사용하고 실드 자체를 무기로 사용할 수도 있다.빔 악스 명칭대로 빔의 성질을 가진 도끼형 무기이다.실드에 마운트 하더라도 그 상태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빔 악스 2기를 합체시키고 빔 참고둥 로우도 사용이 가능하다.UC0095년에 리 바우이 해당 무장을 사용한다.출력은 빔 사벨보다 확실히 큰지 제간의 쉴드를 한번에 두동강했다.또 이 무장으로 다그다 모르·맥 클레를 때려죽였다.리 바우도 해당 무장을 장비.그레네이드 발사 장치 실드와 소총 밑에 장착하고 사용할 수 있다.역시 리버스도 사용 가능.로켓 바주카 존재하지 않는 영상입니다.팔라우 공략전에서 드라이 전돌로 선행 테스트된 시낭쥬의 새 무장.그레네이드 발사 장치처럼 실드와 라이플 하단에 장착하고 사용할 수 있다.OVA에서는 5화부터 등장하고 드라이 전돌이 쓰던 것이나 모형과 달리배럴이 검정에서 흰색으로 변경됐다.RG시낭쥬 만들어 본다
요즘 나오는 강프라에 섞어도 전혀 손색 없다.전체적인 품질에서 보았을 때 평가가 매우 좋은 RG시낭쥬.롯데 마트 토이 킹덤에서 48,000원 정도로 구입했다.현재는 물량을 구하기가 어려운 놈이다.RG시낭쥬을 만들어 보자.
요즘 나오는 건프라에 섞어도 전혀 손색이 없다.전체적인 퀄리티로 봤을 때 평가가 매우 좋은 RG신난주.롯데마트 토이킹덤에서 48,000원 정도에 구입했다. 현재는 물량 구하기도 어려운 놈이다.RG 신난주를 만들어보자.
사자춤/나이팅게일/신난주 기본적으로 사자춤과 함께 두꺼운 몸을 하고 있는 신난주. 그리고 나이팅게일이라는 녀석도 존재한다.RG로 출시되면서 하이글로스 코팅이 더해졌고 금색 부품도 강화됐다.
짙은 녹색의 한쪽 눈을 한 신난주. 살기를 내뿜으며 노려보고 있다.기대되는 조립이다.
과거 RG가 처음 출시됐을 때 만든 두 모델이다.벌써 10년 가까이 된 것 같은데 꽤 즐겁게 조립한 기억이 난다.
144/1 사이즈지만 RG 특성상 주자 수가 상당히 많다.게다가 구분도 다양해져 있어 전체적으로 봐도 상당히 조립하는 재미가 있을 것 같다. 심지어 골드 크롬 러너까지.
외장을 담당하는 주자를 보면 도장면이 상당히 매끄럽다.전체적인 도색 퀄리티가 상당하다.
골드 크롬, 클리어 부품, 특수 러너도 도장이 훌륭하다.
데칼은 특별하지 않다. 습식 데칼을 가장 좋아하는 저로서는 조금 아쉬운 데칼. 그리고 코팅 제형에 굴곡이 많은 시난주는 이처럼 유연성이 없는 스티커는 금방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내부 프레임 부품의 도색도 약간 펄이 들어간 실버 그레이 느낌이 난다.기본적으로 저렴한 플라스틱이 아니라서 좋아.골드 크롬 부품은 방패와 가슴 부분 포인트에 들어가는데 스티커가 아닌 부품 구분이 돼 있어 퀄리티가 확 올라가는 것 같다.역시 RG는 이런 작은 부분의 섬세함이 장점이다.하체부터 조립을 시작하는데요.다리 하나를 만드는 데도 상당한 부품 수가 든다.모든 것이 분할되어 있다고 생각하면 되겠지.실제 건담 MK-ll의 뼈대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 얼핏 봐도 이음새가 규모에 비해 미흡하다는 게 보인다.MK-ll이 얘인데 이렇게 날씬하고 마른 놈이랑 뼈대 같이 쓰기엔 신난주는 너무 뚱뚱해.전용 골조를 만들지 않은 부분이 구슬 티셔츠다.특히 이 허리춤이 제일 문제야. 자신의 무게를 견딜 수 없는 얇은 허리.건담 포스팅을 할 때 뭔가 포스팅이 지루할 것 같아서. 우리 고양이 보름이가 사진을 하나씩 넣어주고 있다.집사 주인 자랑건담 포스팅을 할 때 뭔가 포스팅이 지루할 것 같아서. 우리 고양이 보름이가 사진을 하나씩 넣어주고 있다.집사 주인 자랑상체와 방패에 골드 코팅 부품이 미세하게 들어간다.가슴 쪽 부품과 방패 부분 골드 부품에 검은색 무광 부품을 끼워 넣는 방식이다.검은색 부품이 상당히 얇아 자칫 파손 우려가 있을 정도다.그리고 작은 분할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결합력이 아무래도 부족한 부분이 있다.하지만 완성되면 그 완벽함에 감탄하게 된다.기체를 완성해 보면 왜 명작으로 불리는지 알 것 같다.비주얼 부분에서 모든 것이 허용된다.다만 포징이 너무 어려운데 문어처럼 우물쭈물하고 있다. 하체랑 상체가 따로 노는 느낌이 들어.눈만 보양하다. 그것도 너무 많이 했어.무장까지 걸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중심을 잡고 서 있을 수 있다.하지만 제대로 즐기려면 신난주는 액션베이스 위에 전시해야 진가를 발휘할 수 있을 것 같다. 바닥에 세우기에는 너무 불안정해.포ー징그이 매우 어렵다, 어정쩡한 자세를 취하고 있는 RG시낭쥬.화려한 비주얼에 비해서 운동 음치처럼 보인다.만드는 즐거움은 최고였다 시낭쥬. 그러나 완공 후 포징하는데 스트레스가 굉장했다.잘 빠진 무릎의 부품은 본드로 고정시키고 만다.액션 베이스에 걸어 놓고, 영원히 한 자세만 전시해야 할 놈 같다.전시 효과는 최고의 노예 한명은 소장할 가치가 충분히 있다.클리어 버전도 한정판으로 발매되고 있지만, 그 녀석은 패스하지 않겠다고.이걸로 만족한다.다음에 며칠 전 고양 스타 필드에 오픈한 건담 베이스 고양점에서 구입한 RG유니콘 건담 파ー후에크티비리티을 리뷰하고 보자.기대하세요.22.12.27건담 베이스 스타 필드 고양점 오픈 당일 방문기 12월 28일 행사 상품 안내.(건담 베이스 고양점 3일 간의 이벤트 정보와 건담 베이스 고양점 위치 및 주차 정보.)건담 베이스 고양점이 개장했다.무려 3년 만에 새로 생기건담 베이스이라 어떻게 걸어 두었느냐···blog.naver.com22.12.27건담 베이스 스타 필드 고양점 오픈 당일 방문기 12월 28일 행사 상품 안내.(건담 베이스 고양점 3일 간의 이벤트 정보와 건담 베이스 고양점 위치 및 주차 정보.)건담 베이스 고양점이 개장했다.무려 3년 만에 새로 생기건담 베이스이라 어떻게 걸어 두었느냐···blog.naver.com22.12.27 건담베이스 스타필드 고양점 오픈 당일 방문기 12월28일 이벤트 상품 안내.(건담베이스 고양점 3일간의 이벤트 정보와 건담베이스 고양점 위치 및 주차 정보.) 건담베이스 고양점이 그랜드 오픈했다. 무려 3년만에 새로 생기는 건담베이스라서 어떻게 꾸며놨는지…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