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빼는 방법, 다이어트 필수 수면법 3

보통 생활 속에서 에너지 사용량이 증가하고 숙면 중에는 인체의 기능도 휴식을 취하기 때문에 사용량이 감소합니다 수면의 질이 나쁜 경우 깨어있는 시간이 길어지면 인체는 갑자기 늘어난 에너지 소비에 맞춰서 어떻게든 축적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잠을 못 잔 만큼, 소비량이 늘어난 만큼 보충하기 위한 방법으로 인체는 식욕을 높이고 간식을 찾는다든지 식사량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잘 빠지는 수면법 세 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살을 빼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집중해 주세요.

체중 감량을 돕는 수면 방법 3 다이어트 시 음식만 제한합니까?

수면의 질을 높이다

자기 직전까지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하게 되면 블루라이트에 의해 몸에서는 잠자는 시간이 아닌 것처럼 인식되어 혼란이 생깁니다. 그러므로 가급적이면 잠자는 시간과 침실에서는 블루라이트가 있는 전자기기를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불을 끄고 스마트폰을 하는 것보다는 차라리 밝은 곳에서 하고 잘 때는 불을 끄고 환경 변화를 크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식습관

건강한 식습관은 수면의 질과 양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자기 직전에 야식을 먹는 것은 좋지 않지만 음식을 먹으면 소화기관에서는 음식을 소화해야 하기 때문에 소화관에 혈액이 집중되어 활발한 활동을 하게 됩니다. 앞서 말했듯이 수면 중에는 인체의 모든 기능이 휴식을 취하지만 야식으로 인해 소화기관은 일을 하면서 수면의 질이 저하될 수밖에 없습니다. 자기 4시간 전까지는 식사를 마쳐야 공복 상태에서 푹 잘 수 있고 살이 빠지는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4시간 전 식사, 자기 전에 너무 배고파요.

하지만 너무 배고파서 잠을 못 이루는 경우에는 음식의 종류를 바꿔야 합니다 특히 정제된 당류 음식을 먹으면 소화가 빨라지고 혈당이 급속히 상승해 내려가 가짜 공복감이 생깁니다 저녁을 먹었는데 바로 배가 고프면 비정제 식품, 단백질 등 포만감이 7~8시간 정도 유지되는 음식을 섭취하여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고 잘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저감

마지막 살 빼는 방법은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안정적인 호흡 상태가 되면 수면의 질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특히 자기 전에 잡념이 생기거나 늦게까지 신경 쓰이는 일을 하다가 긴장 상태가 풀리지 않고 잠들면 잠의 깊이가 얕을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잠을 자기 전에 숨을 길게 쉬면서 호흡에만 집중하여 긴장이 풀리는 것을 느끼면서 잘 수 있을 것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